경기대학교 총동문회 [2025.1.13]
2025년 신년 인사
사랑하는 경기 가족 여러분!! 2025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경기대 구성원 모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을사년을 맞아 경기 가족 한 분 한 분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우리 경기대학교가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뜻깊은 해였습니다. 무엇보다 각종 평가에서 상승세를 회복하면서 대학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대학의 교육인프라와 환경을 업그레이드하여 교육환경시설 고도화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분께서 우려하신 재정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대학 기부금 유치에 많은 분들이 노력해 주셔서 강한 경기대로 나아가는 튼튼한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교직원께서 인내하고 협력하여 지난해 대학성과 지표가 꾸준히 개선됨으로써 우리 경기대학교는 새롭게 도약할 기반을 다졌다고 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 우리는 개교 77주년 기념 사업과 함께 “경쟁력 있는 지역 허브 대학, 인류의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대한민국 명품 경기대학교”라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고맙게도 이 비전에 우리 경기대 구성원을 비롯해 뜻있는 많은 분께서 공감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경기도를 대표하고 미래 사회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경기 가족 여러분!
개교 78주년이 되는 올해 2025년은 더 강하고 더 영광스러운 경기대학교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딛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경기대학교는 더 강하고 튼튼한 대학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경기대학교는 현재 재학생의 약 10%인 외국인 학생 비율을 20%까지 높일 것입니다. 또한 특수‧전문대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중장년 인구 대상 생애주기별 과정으로 개편하고,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최대한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튼튼한 재정 운용은 외적으로는 획기적 교세 확장과 내적으로는 지속적인 처우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바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 여름 준공될 학생지원 복합학습공간 ‘이민규 플랜엠 센터’를 비롯해 총장 임기 중 계획하고 착수한 다양한 사업들을 올해는 더욱 힘차게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더 중요한 과제는 경기대의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는 것입니다. 우리 경기대학교는 언제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면서 시대를 이끌어가는 큰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진·성·애의 숭고한 건학이념은 경기대 78년 역사를 통해 면면히 또 충실하게 실현되어 왔습니다.
경기 78년 역사에서 ‘초대 동문 총장’이라는 직책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우리 경기대학교가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높은 학문과 교육의 성과를 내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기 가족 여러분!!
2025년 을사년은 ‘성장과 지혜, 유연한 변화’를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입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며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는 시기이며, 뱀의 상징처럼 지혜롭고 유연하게 하면 최고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경기대에 직면한 새로운 변화에 적응력과 창의성을 발휘하여 올해의 성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도록 합시다.
2025년 새해 아침, 저는 경기대가 걸어온 발걸음에 스며있는 경기 가족의 정성과 내일을 위한 희망을 되새기며, 반드시 우리 경기대학교를 미래 사회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한민국 명문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새롭게 다짐합니다.
올해가 경기대학교의 비약적인 도약과 발전에 소중한 의미를 갖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경기 가족 모두가 함께 헌신하고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025년 을사년 새해, 경기대학교 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2일
총장 이윤규